• 2023. 4. 11.

    by. ♡*엔젤보보*♡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문학에도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문학작품을 분석하고 텍스트 마이닝 기능을 통해 문학적 특성을 파악하는 등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해당 기술을 활용하여 작가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작품의 패턴이나 문체 등을 찾아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공지능 시대에는 인문학을 공부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데 인문학과 인공지능을 왜 강조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문학-인공지능

    인문학 인공지능

    인문학 인공지능!

     

     

    인문학 인공지능은 예술과 경험이라는 인간의 완전한 체험에 기반을 두고 있는 영역인 만큼,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직관과 상상력은 아직까지 인공지능이 대체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텔리전스가 발전하더라도 인간의 고유한 능력과 창의성과 함께 인문학은 더욱 발전하여 나갈 것입니다.

    인문학 인공지능 유전자 기술!

     

     

    인문학 인공지능의 유전자 가위기술은 문화 유전자의 존재와 기능, 유전 병리학적 인자 등을 이해하는 데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유전자 변이와 관련된 질병이 특정 문화, 민족, 지리적 영역 등과 관련이 있는지 연구함으로써 문화유전체를 이해하고, 해당 지역에서 질병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자연계에서는 유전자 기술 발전에 대한 윤리적, 경제적, 생태적 문제등 다양한 요인들이 있으며, 인문학에서도 유전자 기술 발전이 이와 같은 요인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문학 인공지능 생체증강인!

     

     

    인문학 인공지능의 생체증강인 기술은 생물학 및 의료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문학 분야에서도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인간의 언어, 일상생활, 작품 등에서 나타나는 생체적 신호 (신경신호, 생리신호, 걸음걸이 등)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면,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이나 상황, 감정 등을 인공지능이 판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학 작품이나 예술 작품도 생체적 신호를 통해 해석할 수 있는 접근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인문학은 예술과 경험이라는 인간의 완전한 체험에 기반을 두고 있는 영역인 만큼,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직관과 상상력은 아직까지 인공지능이 대체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공지능이 인문학 분야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인간의 고유한 능력과 창의성과 함께 인문학은 더욱 발전하여 나갈 것입니다. 이상 인문학 인공지능 유전자 기술과 생체증강인을 정리해봤습니다.